아우디의 뜨거운 5기통 RS3는 3세대에 이르렀고 숨겨진 보석입니다. 5도어 스포츠백 해치 또는 4도어 RS3 세단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 중인 가장 강력한 핫 해치 중 하나이며 날카롭고 강력한 특성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영국 도로뿐만 아니라 전세계 판매 당시 그리스의 도로와 트랙에서 주행했습니다.
RS3 의 업그레이드 된 기능은?
인상적인 차체와 내부의 최신 버추얼 콕핏 Plus 디지털 대시보드 외에도 큰 변경점은 보다 민첩한 핸들링을 위해 각 리어 휠 사이에서 트위스트를 정확하게 나눌 수 있는 토크 스플리터 시스템이 있는 새로운 리어 액슬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이 모든 것은 RS3의 새로운 두뇌인 MVDC(Modular Vehicle Dynamics Controller)에 의해 제어되며 토크 스플리터를 구동계, 서스펜션, 휠 속도 센서 및 다양한 기타 전자 제어 장치와 연결하여 섀시 시스템이 더 빠르고 지능적으로 상호 작용하도록 합니다.
세단의 모양은 넓은 아치에 잘 어울리며 박시한 자세를 취하고 있지만 £1000 더 저렴한 Sportback과 비교할 때 자연스럽게 뒷좌석 헤드룸과 실용적인 적재공간을 부족합니다.
RS3 의 2500cc 5기통 엔진
다행히도 여전히 카리스마 넘치는 2.5리터 5기통 엔진에 의해 구동되며, 이제 새로운 엔진 관리 시스템을 통해 더 큰 부스트 압력과 더 큰 최대 출력 및 최대 토크를 허용하여 더 빠르게 올라가 더 오래 지속됩니다. 최고 출력은 5600-7000rpm에서 394bhp이고 최대 토크는 2250-5600rpm에서 369lb ft입니다.
유일한 기어박스 옵션은 MVDC와 연결된 7단 듀얼 클러치입니다.
RS3의 주행성능은?
우선 엄청나게 빠릅니다. 이 5기통 엔진은 절대적인 무기로, 매우 낮은 회전수에서 바로 레드라인까지 지속적인 추진력을 제공합니다. 물론 그 펀치는 주변에서 가장 놀라운 엔진사운드를 동반합니다.
오토모드는 더 공격적인 운전과 함께 더 빠른 속도로 더 잘 작동하는 것처럼 보이며, 때때로 약간 덜컹거리는 느낌이 드는 도시 환경을 통해 더 차분한 순항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간 플라스틱 같은) 패들을 당길 때 변속이 원활하고 즉각적입니다.
어댑티브 댐퍼와 세라믹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 시내 주행과 울퉁불퉁한 도로에서도 승차감이 뛰어납니다. 그러나 세라믹 브레이크가 없더라도 RS3의 브레이크 디스크에는 상당한 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고속도로에서 컴포트 모드에서는 약간의 흔들림이 있습니다. 우리가 대부분의 테스트를 했던 세단이 이전 트랙에서 열심히 운전했기 때문에 고르지 않은 타이어 마모로 귀결되었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나중에 운전한 RS3 Sportback은 고속도로 주행이 훨씬 더 부드러웠습니다. Sportback과 세단 사이에는 각각 1570kg과 1575kg의 5kg 무게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RS3는 실제보다 훨씬 가볍게 느껴집니다. 항상 발바닥의 기분이 좋고 방향을 바꾸고 싶어합니다. 부분적으로는 잘 해결된 댐핑과 좁은 코너에서 약간의 락이 필요한 매우 빠른 조향 덕분이지만 가장 큰 장점은 토크 스플리터와 MVDC에 있습니다.
4륜 구동 승용차의 1.5톤은 언더스티어, 특히 출력이 부족할거라 예상될 수 있지만 새로운 RS3는 매우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뀌었습니다. 산길의 부드러운 내리막길에서 왼쪽-오른쪽-왼쪽 S-벤드가 있는 스플리터가 바깥쪽 뒷바퀴에 토크를 적극적으로 섞는 것을 느낄 수 있어 코너를 돌면서 차량을 타이트한 라인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토크 스플리터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프론트 샤프트가 일반적으로 후방에서 디퍼렌셜과 만나는 곳에서 대신 기어의 T 접합부에 의해 후방 휠과 90도 각도로 드라이브가 분리됩니다. 양쪽에는 전자 제어식 멀티 디스크 클러치 장치가 있습니다. MVDC와 네트워크로 연결된 토크 스플리터의 전자 두뇌는 클러치를 통해 각 뒷바퀴에 얼마나 많은 토크가 측정되는지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차량이 왼쪽으로 길게 휘어져 있는 경우 더 큰 하중을 가하는 오른쪽 뒷바퀴에 더 많은 토크를 할당하고 왼쪽에는 덜 할당하여 차량 라인을 다듬습니다. 그런 다음 차량이 미끄러운 부분에 부딪혀 뒤쪽에서 미끄러지기 시작하면 토크를 내부 휠로 신속하게 전달하여 차량을 똑바로 당길 수 있도록 합니다.
후방에서 좌우로 셔플링 토크 외에도 RS3는 구동을 전방에서 후방으로 배분합니다. 부드러운 주행에서는 주로 전륜 구동이며 필요 시 총 토크의 최대 50%를 후방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좌우 후방 토크 스플리터는 항상 작동하지만 그 동작은 현재 주행 모드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인 주행 효율성(연료 소모 스로틀 맵), 소프트 댐퍼, 전방 편향 토크 분할), 자동(축 사이에 균등하게 토크 분할) 및 동적(훨씬 더 후방 편향) 드라이브 모드, RS3에는 상단에 세 가지 추가 처리 모드가 있습니다.
RS3 의 드라이빙 테스트
아우디는 우리가 가볼 수 있도록 사유지에 8자형 코스를 마련했습니다. 진입 속도를 너무 세게 잡으면 부끄러운 언더스티어로 끝날 수 있지만 코너에 무게를 계속 싣고 2단 기어에서 스로틀 페달을 잔인하게 밟아보세요.
아우디 엔지니어의 조언은 고전적인 방식으로 하라는 것입니다. 스티어링 휠을 가능한 한 적게 움직이고 오른발을 사용하여 차의 각도를 제어하십시오. 가장 최근의 포드 포커스 RS 시스템보다 약간 더 자연스럽긴 하지만 일반 후륜 구동 스포츠카와는 다른 느낌이고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정말 재미있고 웃음을 멈출 수 없지만, 결과가 없는 광대한 바다에서 멀리 떨어진 도로에서 시도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타이어 값을 지불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후방은 이제 매끄럽고 후방 휠 아치는 사용된 고무로 뒤덮인 깃발입니다. 비싼 6분이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폭스바겐 골프 R 및 포드 포커스 RS의 시스템과 비슷하지 않습니까? 하드웨어는 골프 R과 유사하지만 MVDC 덕분에 작동 방식이 매우 다르다고 아우디 섀시 개발 엔지니어인 Meic Diessner는 말합니다. 가장 최근의 포드 포커스 RS의 GKN Twinster 설정과도 다릅니다. 그는 리어 액슬이 슬라이드를 유발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나머지 드라이브 라인과 다른 비율로 기어 조정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말합니다.
RS3 의 단점이라면?
보다 공격적인 다이내믹 또는 RS 성능 드라이브 모드가 아닌 한 자동 변속기는 반응에 무기력할 수 있으며 터보차지 스로틀 반응도 마찬가지입니다. 최고 출력과 최고 토크가 회전 범위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소프트웨어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엔진은 여전히 소리를 내지만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사용하더라도 다소 조용합니다. 배기구 내의 활성 플랩은 완전하고 지속적으로 가변적이며(이전 RS3의 플랩은 완전히 열리거나 완전히 닫히는 스위치였습니다) 이론적으로 더 넓은 보컬 범위를 열었지만 여전히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옵션인 세라믹 브레이크의 초기 바이트는 도로에서 조절하기가 약간 어려울 수 있으며 열심히 사용한 후에는 약간 삐걱거리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23년 초부터 RS3는 현재 판매되지 않습니다. 이 강력한 새 모델에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에 Audi는 새 모델을 추가하기 전에 기존 주문을 정리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RS3 의 최종평가는?
아우디 RS3는 그 어느 때보다 매력적입니다. 잘 조정된 서스펜션과 깔끔하게 통합된 리어 토크 스플리터 시스템 덕분에 이전 RS 아우디 모델보다 훨씬 덜 활동적인 느낌이 듭니다.
RS3를 구입하는 주된 이유가 엔진과 이미지였다면 이제는 핸들링과 참여의 관점에서도 훨씬 더 추천할 수 있습니다.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요타 라브4(RAV4) 시승기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0) | 2023.03.07 |
---|---|
알핀 A110R 시승기 - 미드십 스포츠카의 잠재력 (0) | 2023.03.06 |
벤츠 EQC 시승기 - GLC 기반의 전기차 SUV (0) | 2023.03.06 |
7세대 그랜저 시승기 - 디 올 뉴 그랜저, 36년의 그랜저를 증명하다. (0) | 2023.03.04 |
루시드 에어 시승기 - 럭서리 전기차 세단의 강자가 나타나다 (0) | 2023.03.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