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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벤츠 EQC 시승기 - GLC 기반의 전기차 SUV

by personal.code 2023. 3.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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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기차 EQ 시리즈는 계속 성장하고 있지만 EQC로 시작되었습니다. 슈투트가르트의 최신 EV 및 경쟁사와 달리 EQC는 GLC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리고 전기차 특유의 파란색 디테일과 배기 장치가 없는 것을 제외하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벤츠 EQC 도로주행
벤츠EQC 전면부

 벤츠의 SUV 전기차 EQC는?

 EQC의 기반이 되는 SUV 제품군인 GLC의 페이스리프트에 불과하다고 말해도 여러분은 그것을 믿을 것입니다. 내부에는 혁신적인 포장이나 전기차 특유의 미니멀리즘이 없으며 아늑하고 잘 만들어진 메르세데스 벤츠의 운전석이 있습니다. 메인 대시보드를 형성하는 듀얼 스크린과 함께 Mercedes 라는 걸 알 수 있지만 GLC와 큰 차별화가 있습니다.

 차에 들어가 시작 버튼을 누르고 드라이브를 시작하면 약간의 윙윙거림과 자동차의 풍부한 드라이브 기능이 완전히 무단이라는 사실을 제외하면 EQC가 전기 자동차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도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EQC는 급진적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2023년에는 그게 좋은 일일까?

 

 전기차 EQC 의 성능은 어느정도 일까?

 제로백 성능은 5.1초가 너무 초라하게 들리지 않습니다.

사실 많은 라이벌 차량들과 마찬가지로 EQC의 출력, 토크 및 4륜 구동(액슬당 모터 1개) 구성은 거대한 무게(거의 2.5톤, 그 중 1/4은 배터리 바닥 슬래브)에 있습니다. 도심 주행에서 수월한 가속과 인상적인 정교함은 즐거움이지만, Mercedes가 정말 깊은 인상을 주는 것은 탁 트인 도로에서입니다. 추월은 순식간이며 소음과 진동이 너무 잘 억제되어 사실상 없습니다.(전면 모터 유닛은 서브 프레임과 서브 프레임과 모노코크 사이에 고무로 두 번 장착됩니다)

 

 EQC의 속도 전환은 풍부한 80kWh 배터리(자동차 시스템에서 필요에 따라 알아서 냉각 및 가열됨)와 2개의 모터(전면은 효율성을 위해, 후면은 성능을 위해 조정됨)의 결과입니다. 자동차는 대부분의 시간을 앞바퀴 굴림이지만 뒷바퀴 굴림을 느끼도록 관리하면서 둘 사이의 동력 흐름을 끊임없이 연결합니다.

 

 EQC의 운전성능은?

 운전하는 재미?
생각보다 재미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와 재규어 i-Pace는 날카롭게 운전하는 것에 반응하는 반면, EQC는 속도를 늦추기로 결정할 때까지 그냥 참습니다. 무겁고, 높이 앉아 있고, 스티어링이 무감각하고 영리한 전복 방지 장치가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은 이 차가 너무 몰두할 차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메르세데스 EQC의 전방 추종성은?
그러나 가시성은 훌륭하고 항상 존재하는 매력적인 토크와 많은 그립이 있어 모든 날씨에서 수백 마일의 실제 도로를 빠르고 번거롭지 않게 즐거운 도로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메르세데스 자동차에 대한 칭찬처럼 들린다면 우연이 아닙니다. 결국, EQC는 전기차 이지만 무엇보다 메르세데스 벤츠입니다.

 EQC의 배터리 효율은 어떤가?

259마일(WLTP)은 Merc의 두 라이벌인 아우디 및 재규어와 비교할 수 있으며, 물론 실제 범위는 사용량, 특히 주변 온도 및 운전 스타일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Mercedes는 주행거리의 불만을 완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운전석 디스플레이는 실시간 소비량과 남은 주행 가능 거리를 명확하게 알려주며, 다양한 주행 모드를 통해 초조해지기 시작하면 최대 주행 가능 거리로 향할 수 있습니다. 최대 주행 가능 거리를 선택하고 오른쪽 변속 패들(이제 EQC의 5단계 회생 제동을 통해 순환을 담당함)로 오토모드로 잡고 있으면 EQC는 이제 효율성과 사용자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작동하며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통해 언제 개입할지 조절합니다. 그리고 교통 표지 인식을 통해 더 이상 스로틀이 낭비되지 않게 조절합니다.

 

 EQC 에너지 모니터
특정 제한을 사용하면 재생 수준을 조절하여 충전할 수 있는 곳에서 충전하지만 단순히 속도를 유지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경우 자유회전합니다. 영리합니다. 차량의 내비게이션은 전기 충전기 정류장 주변의 경로를 계산합니다. Mercedes는 충전 회사의 80%가 가입되어 있다고 주장하므로 내비게이션에 표시되고 EQ 카드 또는 Mercedes me 앱을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완전히 평평하게 달리는 소유자는 가장 가까운 충전기로 복구됩니다.

재생단계는 5단계로 훌륭합니다. 가만히 놔두면 일반 자동차처럼 작동합니다. 오른쪽으로 몇 번 클릭하면 수 마일을 이동합니다. 왼쪽을 클릭하면 운전 경험이 원 페달이 됩니다. 둘 사이를 조절하며 재생력을 높입니다.

 

벤츠 EQC 운전석
벤츠 EQC 실내

 EQC 내, 외부 인테리어는?

 공간을 찾을 수 있는 엔진이나 기어박스가 없기 때문에 적재공간이 많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운전석 구조는 거의 아늑합니다. 나쁜 점은 없지만 테슬라의 넉넉한 미니멀리즘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접근 방식입니다.

 내부 핏과 마감은 매우 훌륭하며 더 높은 옵션 중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번들을 선택하면 EQC는 많은 에너지 절약 및 액티브 크루즈,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킹 어시스트, 회피형 스티어링 어시스트와 같은 안전 강화 기술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EQC를 평가하자면?

 EQC는 재규어 i-Pace 또는 테슬라 모델X 만큼 대담하게 혁신적 이지 않으며 BMW iX와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곧 출시될 EQS SUV는 뮌헨의 걸작과 맞붙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EQC는 모든 전기차에 대한 두려움을 완화하기 위해 공들여 제작된 안락한 담요와 같습니다. 이제는 이전보다 더 따뜻하고 부드럽고 빠른 충전 담요가 있으며 내연기관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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