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루시드 에어 시승기 입니다.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고급세단이 등장했는데 과연 새로운 강자가 될 수 있을까요?
우선 장점으로는
- 여전히 지옥처럼 빠르다
- 여전히 고급스럽고
- 그랜드 투어링보다 훨씬 적은 비용이 들어간다
단점으로는
- 마감처리가 잘 되지 않았고
- 기대보다 낮은 범위의 수치
- 안마의자 없습니다
루시드 에어의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Lucid Air 전기 고급 세단은 우리가 충분히 말하는 것을 듣지 못했다면 예외적인 자동차입니다. 물론 $100,000 이상이면 더 좋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운전한 대부분의 Air는 가장 비싼 버전으로 생산이 시작되었기 때문에 실제로 $100,000보다 $200,000에 가까웠습니다. 그러나 이제 회사가 2023 Touring과 같이 더 저렴하고 트림이 낮은 Air를 출시하고 있으므로 더 비싼 모델을 정당화하기가 조금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에어 투어링이 훌륭하기 때문입니다. 그랜드 투어링에 수만 달러를 더 쓰기 전에 마사지 시트와 더 많은 마력, 더 많은 범위가 필요한지 정말로 생각해야 합니다.
에어 투어링 vs. 그랜드 투어링
Touring과 Grand Touring의 주요 차이점은 비용, 범위 및 출력입니다. 투어링은 $109,050 , 그랜드 투어링은 $139,650(또는 그랜드 투어링 공연을 원할 경우 $180,650)부터 시작합니다. Touring은 충전 시 최대 425마일, Grand Touring은 516마일까지 이동합니다. Touring은 전면 및 후면 모터에서 결합한 620마력과 885lb-ft의 토크를 제공하고 Grand Touring은 최대 1,050hp 및 921lb-ft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가격 차이는 의미가 있습니다.
에어 투어링 vs. 그랜드 투어링의 성능은?
그러나 테스트 트랙에서 이동하는 동안 델타는 더 미묘합니다. Touring은 출력과 토크가 낮을 수 있지만 테스트한 다른 Air보다 200파운드 이상 가볍습니다. 가속할 질량이 적다는 것은 동력이 더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620마력 투어링은 3.1초 만에 시속 60마일을 돌파했는데, 이는 819마력 그랜드 투어링보다 0.1초 느리고 1,050마력 그랜드 투어링 퍼포먼스보다 0.4초 뒤처졌다 . 일반 운전에서는 결코 작은 차이를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투어링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며 결코 작은 차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최대 마력이 작용하는 1/4마일 스프린트에서 격차가 약간 벌어지지만 대부분의 자동차와 비교할 때 Touring은 마음을 굽히는 Grands만큼 힘들지는 않더라도 여전히 미친 듯이 세게 당깁니다.
투어링의 드라이빙 성능은?
투어링의 가벼운 무게도 핸들링의 자산입니다. All Airs는 상대적으로 얇은 타이어를 사용하여 전면 영역/항력 및 구름 저항을 모두 줄여 범위를 개선합니다. Corral에 더 적은 질량으로 Touring의 타이어는 훨씬 더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우리는 미드 그레이드 투어링과 함께 모든 에어, 그랜드 투어링 성능이 포함된 최고의 계측 핸들링 결과를 측정했습니다.
스키드 패드에서 Touring은 0.95 평균 측면 g의 조율을 유지했으며, 이는 Grand Touring이 관리한 0.91보다 훨씬 우수하고 Performance의 0.87보다 상당히 우수했습니다. 마찬가지로 평균 0.83g의 투어링 24.2초 8자형 랩은 그랜드 투어링의 24.6초 랩과 퍼포먼스의 24.8초 랩보다 편안하게 앞섰습니다.
제동과 같은 이야기입니다. 가장 가벼운 Air는 당연히 60 mph에서 멈추기 위해 최소한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Touring은 Grand의 115와 Performance의 118에 불과 109피트 거리에서 멈추었습니다.
현실 세계로 돌아가면 다시 그 차이를 알아채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큰 칭찬입니다. Grand Touring Performance는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하는 EV 스포츠 세단이며, Touring도 거의 마찬가지입니다. 더 작은 Touring은 짧은 직선에서도 똑같이 빠르게 느껴지고, 똑같이 세게 멈추고, 코너에서 끈질기게 붙잡고, 마찬가지로 격렬하게 회전합니다. 크고 긴 고속 직선 도로에 도달할 때까지 그랜드 투어링이나 퍼포먼스의 추가 파워를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Touring의 더 부드러운 서스펜션이 가장 눈에 띕니다. 그랜드 투어링, 특히 퍼포먼스가 진지한 스포츠 세단처럼 묶여 있지만, 투어링은 바디 롤이 좀 더 많고 바운스 댐핑이 조금 더 작습니다. 특히 투어링이 약간 덜 구성되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더 많이 통과하는 중간 코너 범프에서 그것을 느낍니다. 그것은 단지 옵션 스포츠 패키지가 부족한 것처럼 약간 적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루시드 에어 투어링 충전성능은?
Touring의 충전 시스템은 Grands Touring의 900볼트보다 낮은 700볼트 등급입니다. 실제로 이것은 Touring이 12에 비해 200마일의 범위를 추가하는 데 15분이 소요되어 약간 더 느리게 충전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도 350kW 급속 충전기에서 많은 양을 충전할 수 있는 시장에서 가장 빠른 충전 EV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매일 의미 있는 차이를 만들지는 못할 것입니다.
그때가 실제로 플러그를 꽂을 때입니다. 최대 425마일의 범위로 다른 Lucid가 아닌 다른 전기 자동차보다 충전 시 더 멀리 갈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거의 방전된 경우에도 200마일의 주행 가능 거리가 있습니다. 자동차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하지 않는 한 일주일에 한 번 이하로 가장 편리한 시간에 플러그를 꽂을 수 있습니다. 이 차의 배터리가 부족하면 노력이 필요합니다.
루시드 에어의 소프트웨어와 주행장치는 어떨까?
과거에는 Air의 다양한 화면을 실행하는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느렸다. 부팅 속도가 느리고 앱 로드 속도가 느리며 입력에 대한 응답 속도가 느립니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라는 최신 마법 덕분에 상황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Lucid의 화면은 일반적으로 안전벨트 버클을 다 채울 때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갈 준비가 되어 있고 차를 운전할 수 있는 허가를 기다리며 화면을 응시하는 이전 버전에 비해 크게 개선된 것입니다. 한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여전히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로드하는 데 몇 초가 걸리지만 요즘 다른 자동차보다 약간 느릴 뿐입니다. 한편, 화면을 터치할 때와 화면이 반응할 때 사이의 대기 시간이 크게 줄어듭니다.
Lucid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이 휴대폰을 보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는 시선 추적 카메라는 덜 민감하지만 여전히 너무 많은 거짓 경보를 발생시켜 우리가 완전히 끌 수 있게 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우회전을 보기 위해 조수석 앞 유리창 밖을 내다볼 때인 것 같습니다. 시스템은 상단 중앙 화면에서 약간 아래쪽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착각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에도 감격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고맙게도 덜 공격적이지만 개입할 때 여전히 스티어링 휠을 동결시키고 돌파하고 통제력을 회복하는 데 필요한 힘의 양은 불가피하게 차선에서 차를 홱 잡아당기는 결과를 낳습니다.
기능 전면에는 전력 및 범위 적자를 제외하고 투어링에는 표준 솔리드 루프가 있으며(테스트 차량에는 그랜드 투어링에 포함된 옵션 유리 루프가 있음) 마사지 시트가 없습니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적자 측면에서 다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내부는 매끄럽고 동일한 고품질 재료로 제작되었습니다. Touring은 내부가 조용하고 배터리를 축소하여 뒷좌석 발밑 공간이 더 넓어지기 때문에 더 넓어졌습니다.
에어 투어링을 다른 완성차 업체의 차들과 비교해 보면 더욱더 인상적이다. 테슬라 모델 S를 보자. 에어 투어링은 약 5,000달러 더 비싸지만 더 멀리 가고, 더 빨리 충전하고, 약간 더 나은 성능 수치를 나타내고, 더 많은 공간과 훨씬 더 나은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EQS 세단은 테슬라보다 2,700달러 저렴하고 인테리어도 테슬라보다 좋지만 에어 투어링은 범위, 충전, 성능, 실내 공간에서 물 밖으로 날려버린다.
2023 루시드 에어 투어링의 최종평가는?
더 비싼 Lucid Air를 구입하면 돈을 위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대부분 당신이 무언가를 최고로 갖기 위해 얼마나 필요한지에 달려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검소하다고 느끼거나 쇼룸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비싼 차를 탐내는 사람이 아니라면 에어 투어링에서 더 많은 지갑을 가지고 행복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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