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슈퍼 에스테이트는 매우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1994년 아우디 RS2 Avant 가 등장한 이후로 소형 패밀리카의 실용성과 함께 슈퍼카를 유혹하는 가속을 모두 누릴 수 있었습니다. BMW는 M5 투어링 (처음에는 E34, 그다음에는 V10 E61모델)을 판매했었지만 아우디는 RS4 Avant 로, 벤츠는 C63 AMG로 이어졌으나 BMW M3 애호가들은 Alpina로 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BMW M3 투어링 모델의 판매시작
드디어 G81 BMW M3 투어링을 구입할 수 있으며 세상 모든 것이 옳습니다. BMW의 M 디비전에서 자체적으로 50번째 생일 선물로 간주하는 이 차량은 G80 M3 세단과 G82 M4 쿠페 모두가 고군분투하는 시각적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BMW가 최근 성장에 대해 무엇을 고민했는지 생각하지만 M3의 경우 앞부분 그릴이 모두 검게 칠해지고 번호판으로 구두점이 표시되어 있어 고맙게도 충격이 완화되었습니다.
BMW M3 투어링(2023) 주행성능은?
차량 주변을 걸어 다니면 바퀴와 부드럽게 팽창된 차체, 낮은 승차 높이, 풍부한 슬래시, 통풍구 및 값비싸게 보이는 공기역학적 부품 사이의 관계에 더 깊은 인상을 받을 것입니다. 뒤쪽에 도착할 때쯤이면 노즈를 잊어버리고 대신 이 공격적이고 구부정한 에스테이트 카가 얼마나 응집력 있게 보이는지 감명받을 것입니다.
우선 앞부분 코부터 보자면, 어쨌든 스타일링은 주관적입니다.
기아 EV6 GT 또는 테슬라 모델3 Performance 와 같은 초고속 EV의 세계 에서 M3 투어링의 최대 출력 및 토크 수치는 503bhp 및 479lb ft입니다. 그러나 사다리를 뒤로 넣을 수 있는 자동차의 경우 여전히 매우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집의 월박스에 얽매이거나 공적 부조의 필요성 때문에 절름발이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0 ~100km/h 돌진은 3.6초 만에 시작되며 최대 속도는 180mph 입니다. M Sport Pro 패키지를 장착하면 즐거움 이상으로 충분합니다. 오프 라인 견인력도 훌륭합니다. 쪼그리고 앉아 가차없이 앞으로 뛰어납니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S58 직렬 6기통 터보가 낮은 회전수에서 거의 선형 방식으로 강하고 강하게 끌어당겨 전력 공급이 전혀 최고조에 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2500rpm 미만에서는 약간의 스로틀 지연이 있지만 실제로는 무시할 수 있으며 변속기는 사용자가 직접 컨트롤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절충점은 상단의 순수한 에너지로, 7600rpm까지 짜내고 더 많은 것을 위해 힘을 남겨둡니다. 단점이라면 너무 빨라서 트랙에서 계속 달리고 싶다는 것입니다.
BMW는 M3 투어링의 사운드도 훌륭합니다. 예, 디지털 방식으로 증강되었지만 전자 제어식 배기 플랩이 열릴 때 추가되는 6개의 피스톤의 울부짖음이 존재하고 정확합니다. 추울 때 시동을 걸때는 컴프레서 소리가 나는 것이 안타깝고, 이른 아침 외출을 위해 바로 소음을 차단할 수 있는 옵션이 없습니다. 그 점에서 EV 또는 PHEV를 이길 수 없습니다.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이 차량의 무게입니다. 거의 2톤에 달하는 무게 관리는 M3 투어링을 빠르게 운전할 때 일정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좋은 소식은 뻣뻣한 서스펜션과 아름답게 설계된 댐핑이 매우 잘 작동하여 이를 허용하는 것이 몸에 익숙해 진다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무게를 기록하고 계속 이동합니다. 민첩하게 물린 프런트 엔드는 축복을 받았으며 모든 의사 소통이 육감적이며 직접적인 스티어링으로 충족되었습니다. 자신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영국 도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좁고 중간 속도의 코너에서 특히 재미있습니다. 측면 그립과 순전히 견인력으로 인해 무게로 인한 언더스티어를 격렬하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서투른 운전자 는 M3 투어링을 넓게 회전하지만 자연스럽게 뒤쪽 끝에서 밀리는 뉴트럴 특성입니다. 표준 M3 세단이나 M4 쿠페의 마지막 10%의 균형과 속도가 부족하다고 느껴지지만 실제로 도로에선 못느낄 것입니다.
오버스티어? 그것은 트랙을 위한 것입니다. M Drift Analyzer 를 사용하는 세션 은 B660은 고사하고 North Coast 500에서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M3 투어링은 도로를 편안한 속도로 달리기에는 너무 아쉽다고 느낍니다. 게다가, 중립에서 오버스티어로의 전환은 빠르게 전환됩니다.
BMW M3 투어링(2023)의 실내는?
의심의 여지없는 성능은 제쳐두고, M3 투어링의 나머지 부분은 거의 순수한 3 시리즈입니다. 고속도로에서는 세련되고 조용하며 전자 제어식 댐퍼가 장착된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은 신경을 건드리지 않고 고성능 자동차임을 상기시키는 견고하고 안심할 수 있는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기내에는 성인 4명이 탈 수 있는 공간이 있고 트렁크는 루프박스에 의존하지 않고도 휴가용 짐을 삼킬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큽니다. 우리는 옵션인 Clubsport 카본 버킷 시트를 포기할 것입니다. 단지 과시하고 패밀리 세단에서 약간 옵션처럼 보입니다. 또한 나만 그럴 수도 있지만 인포테인먼트 설정만큼 기능적인 화면 그래픽, 특히 디지털 기기가 화려합니다.
걸어 다니면 바퀴와 부드럽게 팽창된 차체, 낮은 승차 높이, 풍부한 슬래시, 통풍구 및 값비싸게 보이는 공기역학적 부록 사이의 관계에 더 깊은 인상을 받을 것입니다. 뒤쪽에 도착할 때쯤이면 노즈를 잊어버리고 대신 이 공격적이고 구부정한 에스테이트 카가 얼마나 응집력 있게 보이는지 감명받을 것입니다.
가장 먼저 말할 것은 영국에서 M3 투어링을 경쟁 형태로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작 가격이 £80,000 이상인 이 제품은 엄선된 소수만을 위한 제품이 될 것이며 실제로는 해변으로 끌고 가서 젖은 개를 부츠에 태우고 싶은 제품이 아닙니다. 옵션을 고려하면 한 개에 £100,000 이상을 아주 쉽게 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테스트 차량의 가격은 £103,000(약 1억 6천만원)입니다.
연비는 테스트에서 평균 22.3mpg를 기록했으며 현실적인 측정을 위해 많은 저속 주행을 포함했습니다.
BMW M3 투어링(2023)의 최종평가는?
새로운 2023년형 BMW M3 투어링 컴페티션은 당당하고 여유롭게 어슬렁거리며 들어와 왜건 차량 클래스의 선두에 안착합니다. 아우디 RS4 아반트는 그 자체로 매력적인 만큼 M3 투어링과 함께 살 조향장치나 브레이크가 없으니 넘어가자.
BMW M3 투어링은 무섭도록 유능한 만능이고 주중에는 가족을 위해, 주말에는 트랙 데이에 폭동이 될 수 있습니다. 1940kg의 무게는 모든 것이 상당한 속도로 소모품을 통과하기 때문에 타이어와 브레이크의 풍부함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으르렁 거리며 내는 그 모든 힘, 회전력, 그립을 사용하는 것은 마약과도 같은 경험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마술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 붐비는 섬에서는 매우 드물기 때문에 M3 투어링을 느끼기 위해 고군분투할 것입니다. M340i에 비해 정말 충분한 만족을 줄것인가? 그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이 차가 존재한다는 것이 기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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