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영국에서 페이스리프트된 5세대 혼다 시빅 Type R을 운전했습니다. 새로운 혼다 시빅 Type R은 타고난 커뮤니케이터입니다. 도로와 포르투갈의 장엄함은 독특하게 마음을 집중시키는 조합으로 325마력 핫 해치의 눈부신 모델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혼다 시빅 Type R 주행기 - 영국, 포르투갈
스코틀랜드나 웨일즈에 이 거친 산비탈 길이 있었다면 활주로, 거친 황무지 외에는 아무것도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포르투갈은 분명히 길가의 잡동사니에 대한 깊은 사랑을 품고 있습니다. 난간, 기둥, 전신주, 마커, 타워 크레인의 균형을 잡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콘크리트 덩어리. 15피트마다 무언가가 있습니다. 그리고 더럽고 습한 조건에서 완전히 신중할 수 있는 것보다 더 세게 밀고 달리면 벌을 받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시빅 Type R의 밝은 빨간색 버킷 시트에 편안하게 앉아 있으면 걱정이 덜할 수 없습니다. 마른 활주로가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직접적이고 명확해서 이 차가 도로를 범람하고 새로운 Type R의 화면이 흘러내리며 디퓨저에서 거대한 기둥이 끓어오르는 홍수 속에서도 연결감이 형성될 수 있도록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신형 혼다 시빅은 운전하기 좋은가?
유행에 뒤떨어질 정도로 작은 19인치 휠에도 불구하고 미쉐린 Pilot Sport 4S 타이어는 물을 헤치고 내 눈으로 보기 힘든 곳에서 그립을 훌륭하게 잡아 줬습니다.
그러나 직관적인 컨트롤은 브레이크 페달, 휠과 엉덩이를 통해 올라오는 느낌입니다. 의식적인 노력 없이도 잠기는 지점까지 단단하고 깔끔하게 제동할 수 있으며 고인 물에 대한 압력을 조절하고 일부 스티어링을 조작합니다.
약간의 잠금장치를 사용하여 세게 브레이크를 밟으면 매우 안정적인 시빅의 더 긴 휠베이스가 회전할 준비가 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른쪽 페달로 앞/뒤 균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발은 현상 유지를 유지합니다. 리프팅은 당신의 라인을 강화합니다. 그리고 전원을 다시 켜는 것은 완벽한 과정입니다. 전면은 탐욕스러워서 포르투갈 언덕길 전체의 수정처럼 맑은 경고 표지판을 놓친 경우에만 넓게 씻겨집니다.
그리고 영국에서는?
우리는 황량한 웨일즈 산에서 졸졸 흐르는 미들랜드 도로 및 수 마일의 고된 고속도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로와 상황에서 Type R을 운전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길을 훌륭하게 처리합니다.
지루한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긴 고속도로에서 시빅은 아우디 RS3 또는 BMW M135i 만큼 고급스러운 자동차가 아닙니다. 하지만 멀진 않습니다. 안락함 또는 중간 스포츠 설정으로 설정된 전자식 댐퍼로 승차감이 우수하고, 좌석은 트랙용 세팅에도 불구하고 지지력이 있고 편안하게 몇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이전 시스템보다 훨씬 더 매력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입니다.
경쟁모델 대비 엄청나게 넓은 차입니다. 시빅은 맞춤형 서스펜션과 함께 앞서 언급한 독일 해치보다 더 많은 도로 소음을 발생하지만 현대 i30 N보다는 훨씬 적습니다. 그리고 토요타의 떠들썩한 GR 야리스와 비교할 때 훨씬 더 부드러운 장거리 운전입니다.
큰 본체는 많은 양의 물건을 운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정말 실용적인 차입니다. 그리고 폭이 현대적인 해치백 표준에 따라 상당한 폭을 차지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결코 다루기 힘든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모든 길에서 시빅은 포르투갈에서 느꼈던 것처럼 고성능 자동차를 매료시킵니다. 구조가 너무 뻣뻣해서 웨일즈에서 울퉁불퉁한 평지를 달릴 때 대각선으로 마주 보는 두 개의 바퀴가 신선한 공기에 매달려 있지만 단단한 활주로를 주행하면 차체 제어와 승차감이 유연하고 정확합니다. Type R은 물처럼 흐릅니다.
댐핑을 가장 단단한 R 모드로 설정하면 실제로 매우 견고해지며 영국에서 많이 볼 수 없는 종류의 트랙이나, 특히 부드러운 도로에 가장 적합합니다.
기존 Type R과 비교하면 어떤가요?
차가 팔리기 시작했을 때, 혼다 시빅은 칭찬을 거의 받지 못했고, 수년에 걸쳐 시빅 Type R의 일반적인 방향을 지켜봤었습니다.
나는 35,000파운드짜리 핫 해치가 슈퍼카의 뒤쪽에 얼마나 쉽게 따라오는지 매혹되어 후지산 위로 NSX 를 쫓았습니다. 골프 GTI 가 출시 되었을 때 소음 제거 캐빈 기술과 같은 멋진 기능으로 바뀐 Type R에서 다시 나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핸들링 밸런스, 드라이빙 포지션, 브레이크 느낌, 힘에 이르기까지 당시 중년의 시빅은 신형 골프보다 훨씬 앞서 있었습니다.
엄청나게 빠르고, 등골이 오싹할 정도로 촉감이 좋고, 무한한 보상을 제공하는 혼다는 핫해치에, 카이맨 GT4와 GTS는 2인승 스포츠카의 교과서입니다.
시빅은 완벽함에서 약간 부끄러웠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일종의 개별 드라이브 모드에서 좋아하는 설정을 클러스터링할 수 있는 옵션을 갖춘 신선한 인테리어에 의해서만 개선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 적으로는 별로 신경쓰지 않았지만, 그러다 보니 어수선함과 미성숙함을 동시에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새로운 시빅 Type R은 새롭기도 하지만 그리 새롭지도 않습니다.
저렴하진 않지만 £47k(또는 PCP에 £11k 할인된 월 £499)는 카이맨 기본 모델 금액입니다.
급증하는 제조 비용, 도움이 되지 않는 환율, 그리고 근본적으로 더 비싼 자동차. 엄청난 가격 상승은 위의 모든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마지막 요점이 핵심입니다.
시빅은 더 많은 돈을 위한 대체품이 아닙니다. 이미 놀라운 기계의 저렴한 진화며 혼다는 걱정하지 않습니다. RS3 , Golf R 및 A45S AMG 가 모두 판매를 유지하면서 가격 을 더 높이는 동안 보다 저렴한 C 세그먼트 핫해치의 판매가 감소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
혼다 시빅 Type R은 그들 모두보다 더 나은 차라는 점을 감안할 때 자연스럽게 그 시장을 차지합니다.
혼다 영국법인은 2023년에 단 200대의 차량이 할당될 것으로 예상하고(배송은 1월에 시작됨), 아마도 그 다음 해에는 몇 대 더 추가될 것입니다. 이는 시빅이 데뷔했을 때 연간 800-1000대, 절정에 달했을 때 연간 약 5000대와 비교됩니다. 그러므로 적게 팔아야 한다면 더 많이 팔아라. 진정한 애호가라면 미미하더라도 모든 이득을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새로운 시빅 Type R의 새로운 점은 무엇입니까?
한계 이득이라는 문구는 점진적인 게으름의 개선을 암시하는 지저분한 표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Type R은 판매가 중단되면서 여전히 게임의 최상위에 있었기 때문에 혼다는 실제로 다시 시작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35mm 휠베이스 증가에 더해 트랙이 더 넓어지고 차가 낮아졌습니다. 캠버 강성(포르쉐의 집착인 압력하에서 지오메트리를 유지하는 본질적으로 프론트 서스펜션의 능력)은 16% 증가했으며, 이중 축 서스펜션은 토크 스티어 없이 325bhp를 낮출 수 있는 능력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혼다 시빅 Type R의 강성은?
주로 더 많은 접착제를 사용한 덕분에 비틀림에서 38% 더 단단해졌습니다. 이는 시빅에 비해 거의 4배 더 많은 접착제가 사용되었으며 용접을 통해 구부러짐을 제거합니다. 알루미늄 보닛의 무게는 구형 자동차의 거의 절반이며 테일게이트는 20% 더 가볍습니다.
앞쪽의 더 단단한 타이로드 엔드와 연마된 베어링은 60% 더 단단한 스티어링 토션 바와 함께 작동하여 우리가 이미 다루었던 연결을 가져옵니다. 그리고 엔진과 기어박스도 수리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더 가벼운 플라이휠이 있고 저기에는 몇 개의 삭제된 터빈 블레이드가 있습니다.
강해진 강성은 새로운 Type R이 일상 생활에 끔찍하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에스토릴(Estoril) 서킷 근처의 언덕과 해안 도로를 돌아다니며 우리의 첫 번째 주행은 레인지로버가 두 번 생각할 정도로 거칠게 부서진 아스팔트에 있습니다. 르노 RS 또는 BMW 128i에서 이곳은 지옥입니다.
그러나 컴포트 모드에서 시빅의 승차감은 마찬가지로 기적적입니다. 어댑티브 댐퍼는 악취가 나는 11월 이른 아침에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합니다. 또한 다른 시빅보다 시내에서 운전하는 것이 더 어렵지 않습니다. 가족을 위한 공간이 있고 댐퍼가 도로 공사, 자갈 및 거친 길에서 잘 받쳐줍니다.
새로운 인테리어는 멋지고 깔끔하게 실행된 공간으로, 넓은 수평 메쉬 밴드 뒤에 통풍구가 숨겨져 있어 분위기를 적절한 느낌에 가깝게 끌어올립니다. AMG A35 또는 A45는 더 바쁘고 더 화려하고 유럽적이지만 여전히 더 비싸게 느껴지지만 시빅은 측면을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그리고 시트, 알칸타라 휠, 변속 레버와 같은 중요한 부분은 촉감의 즐거움입니다. 좋은 차량답게 드라이빙 포지션도 완벽하다. 기어 변속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전보다 더 가볍고 정확합니다.
엔진도 발을 잘못 놓을 수가 없습니다. 다루기 쉽고 문명화되었지만 터보가 아닌 괴물의 일부를 어떻게 든 반영하는 메모가 있습니다. 과거의. 그리고 지금의 시빅과 동일하게 깨끗하고 강화된 효능이 있습니다.
혼다 시빅 Type R의 느낌은?
개별 설정으로 운전자가 응답 보정, 스티어링 무게, 댐핑, 엔진 소음, 회전 속도 일치 격렬함 및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 가벼운 스티어링을 선택하여 내 취향을 완성했습니다. 풀 하우스 파워 트레인 사악함과 함께 유연한 댐퍼, 울퉁불퉁한 도로를 부드럽게 만드는 것만이 아닙니다. 나중에 흐르는 젖은 트랙에서 컴포트 댐핑은 더 많은 무게 이동, 더 많은 자신감과 더 빠른 속도를 위해 차량에 절실히 필요한 움직임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Type R은 어떤 모습일까요?
트랙이 무서웠어야 하는 곳에서 Type R은 모든 랩을 즐겁게 만듭니다.
그것은 직선에서 총알처럼 빠르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활짝 열린 회로가 빠른 자동차도 느리게 느끼게 하는 방식과 이 자동차의 무게 증가의 조합은 의심할 여지 없이 약간 더 적합한 엔진의 성능을 둔화시킬 뿐입니다. 하지만 이 차량을 운전할 수 있는 정확성, 균형, 제동력 및 섬세함은 모두 매우 특별합니다.
혼다 시빅 Type R을 평가한다면?
전륜구동과 겸손함이 베이스가 되겠지만 이 Type R은 오랫동안 가장 완벽한 고성능 혼다입니다.
포르투갈에서와 마찬가지로 영국에서도 잘 작동하며 트랙에서와 마찬가지로 도로에서도 정확하고 즐거움을 느낍니다. 또한 정말 실용적이고 인체 공학적으로 잘 해결되었으며 타협하지 않는 초점을 가진 자동차의 경우 진정으로 광범위한 사용성으로 축복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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